‘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K-경기뉴딜추진위원회’활동 시작

도민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이 되는 뉴딜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 Editor. 김정미 취재팀장
  • 입력 2020.11.0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정미 취재팀장] 교섭단체 차원에서 경기도형 뉴딜정책을 총괄하게 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K-경기뉴딜추진위원회(이하 ‘K-경기뉴딜추진위원회’)‘가 4일 의회 3층 제1정담회실에서 1차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K- 경기뉴딜추진위원회가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 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K- 경기뉴딜추진위원회가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 경기도의회>

K-경기뉴딜추진위원회는 경기도의 뉴딜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교섭단체 차원에서 뉴딜사업의 계획 및 집행현황, 필요과제들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기 위해 구성됐다.

이날 1차회의에서는 총 16명의 위원들이 임명되었고, 위원장에는 배수문 의원(과천), 부위원장에는 조광희(안양5), 최경자(의정부1) 의원 등이 선임됐다.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장인 이동현 의원(시흥4)은 간사를 맡아 실무를 총괄한다.

K-경기뉴딜추진위원회는 향후 K- 뉴딜사업에 대한 집행기관 추진상황의 주기적인 점검, 예산집행 및 21년 예산반영 여부 체크, 개선방안 및 정책 제안의 활동을 이어나가게 된다.

또한 디지털, 그린, 휴먼 등 3개 분과로 운영해 구체적이고 세부적으로 뉴딜정책에 대해 대응하기로 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축사를 통해 ’오늘 새로이 구성된 K-경기뉴딜추진위원회가 문재인 정부를 뒷받침하고, 이재명 도지사와 협력해 경체충격으로부터 취약계층을 보호할 수 있는 촘촘한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앞장서기를 기대한다‘전했다.

이날 선임된 배수문 위원장은 ’경기도의 뉴딜사업에 대한 꼼꼼한 검토를 통해 경기도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적으로 준비하고, 도민들에게 구체적인 도움이 되는 뉴딜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K-경기뉴딜추진위원회는 향후 일정, 정책방향 설정, 한국 판 뉴딜사업 및 경기도형 뉴딜사업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이어나갔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