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KOTRA, 지역 중소기업 지원사격 나선다

업무협약 체결…수출지원, 투자유치 등 공동 노력키로
이용섭 시장 “중기 해외 진출, 청년일자리 창출 기대”

  • Editor. 안미경 기자
  • 입력 2021.09.28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안미경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는 28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와 무역·투자 진흥과 청년 일자리 등 상호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8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유정열 KOTRA 사장과 무역·투자 진흥과 청년 일자리 상호협력 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광주광역시>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8일 오후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유정열 KOTRA 사장과 무역·투자 진흥과 청년 일자리 상호협력 증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광주광역시>

이날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무역 투자 동향 및 정보교류, 지역 중소기업의 해외진출, 외국인 투자 및 유턴기업 유치, 청년 인력의 국내외 취·창업지원과 일자리 협력, 직원 상호교류 및 인프라 활용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광주시는 KOTRA와 해외시장개척단, 글로벌 전자상거래시장 아마존 입점, 해외지사화, 사회경제적기업 수출지원 사업과 함께 투자기업 의향기업 발굴 등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전남대, 조선대 등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디지털마케팅 교육을 실시하고 중소기업과 연결해 온라인 마케팅을 지원하는 등 무역전문가육성에 힘써왔다.

이 밖에도 올해 4월에는 광주경제자유구역청이 ‘Invest KOREA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광주경제자유구역 활성화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관내 경쟁력을 갖춘 중소기업을 지원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 및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광주시와 KOTRA가 더욱 긴밀한 연대협력을 이어가며 잠재 투자기업 발굴 및 투자유치 성과를 극대화하길 기대한다”며 “‘광주에 투자하면 성공한다’는 대명제 실현과 함께 우리 청년들의 행복한 삶을 보장하는 일자리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