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 동계올림픽, 중국 그들만을 위한 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1000m 준결승에서 우리나라 대표팀 황대헌, 이준서 실격판정 받아

  • Editor. 김정미 취재팀장
  • 입력 2022.02.0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정미 취재팀장] 지난 7일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경기에서 발생한 편파판정에 대해 대선 후보들과 정치인들오 SNS를 통해 국민적인 분노에 동참하고 있다.

가장 먼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글을 올려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편파판정에 실망과 분노를 금할 수 없다.”며 “우리 선수들이 기죽지 않았으면 좋겠다. 실력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한 우리 선수단 여러분이 진정한 승자다.”라며 응원을 보내며 분노를 표출했다.

쇼트트랙 <사진 올림픽위원회>
쇼트트랙 <사진 올림픽위원회>

또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선수들의 땀과 노력이 중국의 더티(dirty)한 판정으로 무너져 내렸다. 누가 봐도 이해할 수 없는 잘못된 판정”이라며 “선수단은 모든 노력을 다해서 더티판정을 바로잡고 우리 쇼트트랙 선수들의 땀과 열정의 결과물을 되찾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안 후보는 중국을 향해 “중국은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 스포츠인들에게 사과해야 한다. 스스로 잘못된 판정을 바로 잡을 것을 대한민국 대통령 후보로서 강력히 촉구한다.”며 분개했다.

정의당의 심상정 후보 또한 “코로나 속에서 세계 각국의 많은 시민들이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보며 희망을 찾고 있다.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올림픽 정신이 훼손되고 있다.”며 “진정한 승자가 누구인지 우리는 다 알고 있다.”고 말했다.

7일 중국 베이징 동계올림픽 남자 쇼트트랙 1000m 준결승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의 황대헌(강원도청 소속) 선수가 1조 1위로 결승선을 통과했지만 비디오판독 후 실격을 당했다. 이후 이준서(한국체대 소속) 선수가 2조 2위로 골인했지만 역시 실격판정을 받았다.

황대헌과 이준석이 실격 처리된 가운데, 두 선수의 빈자리에 중국 선수들이 출전했다. 중국 선수들은 남자 1000m에서 금메달과 은메달을 차지했고, 그 후에 편파판정 논란이 불거졌다.

한편 대한민국 쇼트트랙 대표팀은 9일 남자 1500m 준준결승과 여자 1000m 예선을 비롯 여자 1500m와 3000m 계주, 남자 500m와 5000m 경기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