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바가지요금 없는 건전하고 안전한 지역축제 문화 정착 위해 나서다.

“강원특별자치시대 맞아 지역축제가 문화관광 특별자치도를 이루어나가는 데 중추적 역할 할 수 있도록 지도관리 하겠다”

  • Editor. 김재봉 선임기자
  • 입력 2023.07.0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재봉 선임기자]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지역축제를 대상으로 건전한 상거래 문화 정착 및 안전 강화를 위해 지도관리에 나섰다.

강원도청 - 사진 The News DB
강원도청 - 사진 The News DB

최근 일부 지역축제에서 발생한 바가지요금 논란으로, 지역축제의 건전한 상거래 문화 정착을 위한 물가안정 지도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강원특별자치도는 지역축제 계획 수립 시 불공정한 거래 발생하지 않도록 집중 안내 및 지도할 예정이다.

또한, 여름철 폭염, 장마철 폭우 등 각종 재난에 대비해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물놀이 소재가 많은 여름축제에 대해 수시 모니터링 등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발생 가능한 사고를 사전 예방하도록 지도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 연말 2024-2025 강원특별자치도 우수축제 선정 시 불공정거래 관련 민원 발생에 대한 패널티를 강화하여 도내 지역축제에서 바가지요금, 끼워팔기 등을 사전 근절해 내년에 다시 생각나는 만족도 높은 축제 이미지 제고에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백창석 강원특별자치도 문화관광국장은 “강원특별자치시대를 맞아 지역축제가 문화관광 특별자치도를 이루어나가는 데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