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에서 손잡은 한-미 바이오기업, 서울에서 재회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3’, 전 세계 바이오기업과 전문가 모인다

  • Editor. 김정미 취재팀장
  • 입력 2023.07.1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정미 취재팀장]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이창양)는 바이오분야 국내 최대 국제 전시・컨벤션 행사 중 하나인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3’(이하 BIX) 계기에 한-미 바이오기업 간 협력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코엑스
코엑스

이번 BIX 행사는 한국바이오협회 주최로 7월 12일에서 14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 기업과 전문가가 한자리에 모이는 1만명 규모의 국제 행사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SK바이오사이언스 등 국내 바이오기업과 론자(Lonza), 우시(WuXi), 후지(Fuji) 등 유수의 글로벌 CDMO 기업이 행사에 참여한다. 또한,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인천경제자유구역청)가 참여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스테이지를 통해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링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특히, 13일은 미국 바이오협회 낸시 트래비스(Nancy Travis) 부회장이 미 바이오기술·제조 행정명령과 BIO USA 2023 디브리핑을 주제로 컨퍼런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 4월 대통령의 국빈 방미를 계기로 한-미 바이오협회 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한국바이오협회는 6월 미국바이오협회가 보스턴에서 주최한 BIO USA 컨벤션에 참석한 바 있다. 당시 산업부는 업무협약의 후속조치 일환으로 BIO USA에 참석해 6월 7일 양국 바이오협회와 공동으로 ‘한·미 바이오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했다.

미국 바이오협회와 함께 BMS(제약), ThermoFisher・Cytiva(소재·부품·장비), Catalent(CDMO) 등 다양한 분야의 미국 대기업이 서울을 찾는다. BIO USA에 삼성바이오에피스, SK바이오팜 등 544개의 우리나라 기업·기관이 참여하여 개최국인 미국에 이어 가장 많은 참석자를 기록한바, 보스턴에서의 교류를 서울에서 이어나갈 전망이다.

주영준 산업정책실장은 개막식 축사를 통해 “보스턴에서 확인한 높아진 K-바이오의 위상을 다시 한번 대내·외적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K-바이오가 다시 한번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