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에서 한국쌀전업농 강원특별자치도 대회 개최

주제 “희망찬 농업 농촌, 다시 도약하는 쌀전업농”
강원쌀 산업 발전방안 모색하기 위해 총 1,800여 명 참석

  • Editor. 김재봉 선임기자
  • 입력 2023.08.16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재봉 선임기자] (사)한국쌀전업농 강원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정호율)는 회원들의 단합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8월 17일부터 8월 18일까지 영월군 동강둔치 특설무대에서 1,800여 명의 쌀전업농 회원이 참가하는‘제8회 한국쌀전업농 강원특별자치도 회원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 사진 The News DB
강원도청 - 사진 The News DB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4년 만에 개최됐으며 농자재 가격상승, 쌀값변동, 쌀 소비량 감소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쌀전업농 회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강원쌀 산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로 쌀전업농 연합회원 1,600명과 지자체단체장과 도 및 시군의원, 농업인 단체, 소비자 등 내외빈 200명 총 1,800여 명이 참석한다.

행사의 주요내용은 강원쌀 소비촉진 캠페인, 강원농특산물과 농업기계전시, 드론라이트 쇼 등 다양한 볼거리와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강원특별자치도는 금년 쌀전업농을 중심으로 강원쌀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벼 육묘시설, 원적외선 곡물건조기 등 10개 사업에 132억 원을 지원하고 있다.

김진태 지사는 “앞으로 찾아가고 귀 기울이는 현장 영농시책을 적극 발굴해, 도내 쌀 생산 농가들의 피부에 와 닿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