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대중 전 대통령 관련 유물·회고담 찾습니다”

광주역사민속박물관, 내년 탄생 100주년 기획전시 추진

  • Editor. 윤봉호 선임기자
  • 입력 2023.08.23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윤봉호 선임기자] 광주역사민속박물관은 23일 김대중 전 대통령 관련 유물을 공개 구입한다고 밝혔다.

역사민속박물관 - 사진 광주광역시
역사민속박물관 - 사진 광주광역시

구입 자료는 김대중 전 대통령과 개인적 인연이나 만남을 담은 기록물, 광주와 관련성이 높은 자료 등 김대중 전 대통령 관련유물이다.

유물 매도 신청은 광주광역시 누리집(https://www.gwangju.go.kr)이나 광주역사민속박물관 누리집(https://www.gwangju.go.kr/gjhfm/)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9월 18~22일 박물관 이메일(bulmi01@korea.kr)로 하면 된다. 단 문화재매매업자는 반드시 등록된 상호명으로 매도 신청을 해야 한다.

접수된 자료는 두 달여 간 서류 심사와 실물 감정을 거쳐 최종 결정하며, 결과는 신청자에게 개별 통지한다.

박물관은 구입한 유물을 내년 김대중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아 추진하는 특별 기획전시회에 출품할 계획이다.

또 박물관은 유물 구입과 별개로 김대중 전 대통령에 대한 개인적 회고담을 들려줄 목소리도 찾는다. 회고담은 선별해 내년 상반기 박물관 특별기획전과 전시 도록에 소개할 예정이다.

최경화 광주역사민속박물관장은 “유물과 증언 발굴이 내년 김대중 전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여는 박물관 전시회의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의 적극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