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일반직 신입행원 등 2023년 하반기 채용 실시

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 디지털·ICT 수시채용 등 총 4개 전형에서 250명 규모 채용
대규모 채용을 통해 사회적 기대 부응, 조직 활력을 높여 금융 환경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

  • Editor. 김광현 기자
  • 입력 2023.09.0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광현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갈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을 포함해 4개 전형, 총 250명 규모의 채용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4일부터 시작하는 이번 채용은 p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 p디지털·ICT 수시채용(일반전형, SSAFY 특별전형) pICT 특성화고 수시채용 p사회적 가치 특별채용으로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청년고용 창출에 대한 사회적 기대에 부응하고 미래직무 인재 수요를 채워 가고자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향후 신규채용 직원들을 통해 조직의 활력을 더하고 금융환경 변화에 대한 대응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신한은행

■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

일반직 신입행원 공개채용은 서류전형, 필기시험(SLT: Shinhan Literacy Test), 1·2차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필기시험(SLT)은 구체적으로 pNCS·금융상식(직무 기초능력과 금융 이해도 평가) p디지털 리터러시 평가(디지털 금융과 관련된 논리적 사고력 및 상황판단 능력 검증)로 구성된다.

이는 단순히 암기된 지식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벗어나 직무수행을 위한 문제 해결능력과 이해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이다. 신한은행은 구직자의 사전 준비부담을 줄여주면서 종합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디지털·ICT 수시채용(일반전형, SSAFY 특별전형), ICT특성화고 수시채용

신한은행은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갈 핵심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디지털·ICT 수시채용과 SSAFY(삼성청년SW아카데미) 특별전형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뱅킹서비스 개발, 모바일·웹서비스 개발, 정보보호, UX·UI, 디지털 신사업 기획 총 5가지이다.

신한은행은 실력 중심의 인재 채용을 위해 코딩테스트, UX·UI 과제 등의 직무 특화평가를 진행한다. 또한 ‘신한은행 해커톤 대회’ 개최를 통해 우수인재를 적극적으로 선발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올해 상반기에 이어 잠재력 있는 특성화고 졸업 예정자를 선발하기 위해 ICT 특성화고 채용도 실시한다.

■사회적 가치 특별채용

ESG 관점의 사회적 가치 실천 및 다양한 인재 발굴을 위해 2021년 신설된 사회적 가치 특별채용이 이번에도 진행된다.

장애인, 국가보훈 대상자, 다문화가정 및 순직 공무원 자녀 등이 대상이며 개인/기업금융 및 ICT 개발 분야로 채용할 계획이다.

이번 채용의 서류 접수는 신한은행 채용 홈페이지(http://shinhan.recruiter.co.kr)에서 9월 21일까지 가능하며 신한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양한 채용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