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남경순 부의장, 베트남 하남성 대표단 접견

경기도의회, 베트남 하남성 의회와 교류 협력 이어 나갈 것
경제·문화 교류 활성화 기대… 국내 기업 베트남 진출 위한 투자설명회도

  • Editor. 김정미 취재팀장
  • 입력 2023.11.0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정미 취재팀장]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1일 경기도의회를 찾은 베트남 하남성 대표단을 접견하고 그간 코로나19 등으로 위축되었던 국제교류를 재개함과 동시에 앞으로 더욱 상생 발전하는 교류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2일 밝혔다.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1일 경기도의회를 찾은 베트남 하남성 대표단을 접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경기도의회
남경순 경기도의회 부의장은 1일 경기도의회를 찾은 베트남 하남성 대표단을 접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 경기도의회

이번 레 티 투이 하남성 인민의회 의장 등 13명으로 구성된 대표단의 방문은 지난 2월 베트남을 방문한 도의회(베트남 친선연맹)의 공식 초청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하남성 친선연맹 회장인 정윤경 의원과 김종배 건설교통위원장, 김종석 의회사무처장이 배석해 양 지역의 우호 및 협력 관계 구축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남 부의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다년간 경기도의회 국제교류가 위축되었지만 최근 가장 적극적인 교류 재개 움직임이 보이는 지역이 베트남 하남성”이라며 “올해로 교류 7주년을 맞아 양 의회의 상호 방문이 성공적으로 이뤄진 만큼 향후 두 지역 간의 교류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적극적으로 의지를 표명했다.

이에 레 티 투이 의장은 “하남성 역시 경기도의회와의 교류 지속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화답하며 “하남성은 차세대 베트남 대표 산업단지 중 하나로 주목받고 있는 도시인만큼 경기도 내 많은 기업에서 투자유치에 관심을 가져달라”고 도의회에 적극 협조를 요청하기도 했다.

도의회와 하남성 인민의회는 지난 2017년 10월 ‘경기도의회-하남성 인민의회 간 교류 관계 확립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이후 11회에 걸쳐 상호 방문했다.

한편, 하남성 대표단은 도의회 방문에 이어 2일 안산 상공회의소에서 국내 기업의 베트남 하남성 진출 및 투자 확대를 위한 투자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이 자리에 남 부의장이 참석해 축사를 전하기도 했다.

하남성은 베트남 수도 하노이 및 북부 주요 경제 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젊은 인력, 기반 시설, 좋은 투자유치 환경이라는 장점과 창의성 및 인간애의 전통을 함께 지니고 있는 지역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