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연수원, 금융회사 임원 등 대상 2024년도 최고위 과정 개설

제14기 금융최고경영자과정...제3기 금융내부통제임원과정

  • Editor. 김광현 기자
  • 입력 2024.01.2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광현 기자] 한국금융연수원(원장 서태종)은 금융회사 임원 등의 경영 역량 및 전문성 제고를 위해 상반기에 ⌜제14기 금융최고경영자과정⌟, 하반기에 ⌜제3기 금융내부통제임원과정⌟ 등 2개의 최고위 과정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한국금융연수원
한국금융연수원

▲제14기 금융최고경영자과정

2012년 개설된 이래 올해로 14회차를 맞는 한국금융연수원의 ⌜금융최고경영자과정(FEP)⌟은 금융회사 고위직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금융 분야 최고경영자과정으로 현재까지 총 465명의 금융권 인사들이 참여하였으며, 과정이 종료된 이후에도 기수별 원우회의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 업계에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국내․해외 워크숍, 팀 빌딩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 간의 친교 활동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배우자와 함께 인문학 강좌 수강 및 음악공연 관람 등 차별화된 연수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14기 금융최고경영자과정⌟은 오는 3월 8일(금)부터 7월 11일(목)까지 20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2월 23일(금)까지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제3기 금융내부통제임원과정

올해로 3회차를 맞는 한국금융연수원의 ⌜금융내부통제임원과정(FCOP)⌟은 준법감시인, 감사, 금융소비자보호, 리스크관리 임원 등 금융회사 내부통제를 담당하는 임원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유일의 내부통제 분야 전문 과정으로 최근 금융회사의 내부통제 이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금융회사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과정에는 내부통제 제도, 금융윤리, ESG 등 내부통제 핵심 주제에 대한 분야별 전문성과 식견을 지닌 국내 최고 권위자들이 강연자로 참여하고 있다.

특히, 관련 분야 금융 감독당국 책임자와의 간담회 자리를 마련하여 향후 감독방향 및 업무애로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금융회사 리더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시킬 수 있는 인문학 강좌와 리더십 강연도 확대하였다.

⌜제3기 금융내부통제임원과정⌟은 8월 23일(금)부터 12월 12일(목)까지 18주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8월 2일(금)까지 신청을 접수할 예정이다.

▲교육문의 및 수강신청

교육문의 및 수강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금융연수원 홈페이지(www.kbi.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02-3700-157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