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민주당 전남도당·경남도당, 영호남 광역철도 공동 추진 합의문 서명

22대 국회에서 공조 통해 영호남 광역철도 사업 조속 추진
신정훈·김두관 “영호남 연대 차원에서 지역 간 협력사업의 모범으로 추진할 것”

  • Editor. 안미경 기자
  • 입력 2024.03.25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안미경 기자]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경남도당이 ‘영호남 광역철도 공동 추진 합의’에 서명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위원장 신정훈)과 경남도당(위원장 김두관)이 영호남 연대 차원에서 지역 간 협력사업의 모범으로 ‘영호남 광역철도 공동 추진’ 합의문을 작성하며 손을 맞잡았다.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후보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후보

25일 더불어민주당 양산시을 김두관 후보 사무실에서 열린 서명식에서 신정훈 전남도당위원장과 김두관 경남도당위원장은 제22대 국회에서 광역철도 사업을 공동 추진할 것에 합의했다.

지난 4년간 국가철도망 사업에 포함된 전체 44개 사업 가운데 단 5개만이 국가선도사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이 중 부산-양산-울산 광역철도망과 광주-나주 광역철도 단 2개의 노선만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이번 서명은,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된 2개 사업의 핵심 추진자였던 두 후보가 제22대 국회에서 공조를 통해 이를 조속히 추진하겠다는 약속의 의미다.

신정훈 후보는 “광역철도가 구축될 경우 해당 지역 간 통행시간이 단축되어 지역 접근성 및 이동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이를 통해 초광역 지방 정부시대를 여는 가장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며, 지역 상생과 균형발전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두관 후보는 “광역철도망 사업은 예비타당성까지 올라가면 사실상 8부 능선을 넘었다고 본다. 오늘 합의는 영호남의 화합과 연대를 상징하며 실질적인 사업추진으로 이어질 것이다”고 평가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