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김형동 ‘안동 전국체육대회 유치’ 공약발표

김 후보, “전국체육대회 개최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다양한 체육시설 마련으로 주민 건강증진 도모”

  • Editor. 김재봉 선임기자
  • 입력 2024.03.2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김재봉 선임기자] 26일 국민의힘 안동·예천 김형동 후보는 오는 4월 10일에 치러지는 22대 총선을 앞두고 ‘안동 전국체육대회 유치’를 공약으로 발표했다.

국민의힘 김형동 후보
국민의힘 김형동 후보

김형동 후보는 “전국체육대회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체육시설을 마련해 주민들의 건강증진까지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전국체육대회는 전국에서 3만여 명이 참가하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체육행사다. 안동에 전국체육대회를 유치할 경우, 전국에 안동의 위상을 널리 알리면서 대외홍보와 관광 활성화 등 다양한 유발효과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유치와 함께 그에 걸맞은 체육시설도 갖추게 될 뿐만 아니라, 각종 전국‧도 단위 스포츠 행사 유치에 마중물이 되어 생활체육 저변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안동은 경북도민체육대회(1981년, 1991년, 2005년, 2016년)을 네 차례나 성공적으로 치른 경험이 있어 전국체육대회 유치에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김형동 후보는 “전국체육대회 유치는 체육인프라 확충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해 우리 안동이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대회유치를 위해 경북도와 긴밀히 협조해 전방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