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게이트의 실체는 '최순실 대통령 박근혜 부통령'

"독일 순방 중인 최순실 대통령 귀국해서 진실을 밝혀야"

  • Editor. 김재봉 기자
  • 입력 2016.10.26 12:59
  • 수정 2016.10.26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자백'을 관람한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장 <사진 김재봉 기자>
영화 '자백'을 관람한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장 <사진 김재봉 기자>

[더뉴스=정치] 최순실 게이트가 대한민국을 블랙홀로 빨아들이고 있다. 속속 드러나는 정황증거에 박근혜 대통령은 결국 대국민 사과문을 25일 오후 발표했다. 하지만 사과문 발표가 녹화된 영상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정치계뿐만 아니라, 온 국민을 더 분노하게 만들었다.

국민의당 박지원 비대위장은 “우리 국민은 지금까지 최순실정권에서 살았다. 최순실 대통령, 박근혜 부통령이란 말도 나온다. 최순실 대통령이 독일 순방을 마치고 귀국해야 모든 진실이 밝혀진다는 말도 나온다.”며 현 상황을 비판했다.

특히 박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문마저 독일에 있는 최순실씨가 발깐펜으로 수정을 하지 않아 진정성이 보이지 않는다는 우스갯소리가 온라인을 달구고 있는 가운데 박지원 비대위장은 “대통령은 국민과 국민의당이 요구한 자백이 아닌 변명을 하고 끝냈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박 지원 비대위장은 박 대통령이 모든 것을 자백하고 국정을 전면 쇄신할 수 있는 혁명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강조하며, 즉각 우병우, 문고리 3인방을 해임하고 솔직한 참회와 자백을 다시 하라고 촉구했다.

친박계마저 충격에 빠진 새누리당 <사진 새누리당>
친박계마저 충격에 빠진 새누리당 <사진 새누리당>

새누리당은 26일 최고위회의를 마치고 이정현 당대표의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사건과 관련해 조사 받아야 할 사람은 조사를 받아야 하고, 책임을 질 사람은 책임을 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새누리당은 최순실 게이트가 매우 심각하다고 판단하고 사과로 끝낼 것이 아니라, 관련 있는 사람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정 전반에 걸친 쇄신을 요구하면서 박 대통령이 국정연설에서 발언한 임기 내 개헌은 국회 주도로 할 것임을 분명히 해 박 대통령과 청와대가 개헌에 대해서는 일절 관여하지 말 것을 주장했다.

한편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들 사이에서는 박 대통령에 대한 비판이 쏟아지면서 최순실 게이트 사건을 특검으로 다뤄야 한다는 반응이 나오는 가운데, 당정을 제대로 조율하지 못한 이정현 당대표의 사퇴발언이 조용히 나오고 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