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에게 실시간 보고하던 국가기밀을 왜 공무집행 중인 검찰에게는 못 주나?"

최순실의 비밀입국은 검찰의 직무유기의 화룡점정

  • Editor. 김재봉 기자
  • 입력 2016.10.30 15:53
  • 수정 2016.10.30 2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좋은미래'와 '민평연'이 30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 노부호 기자>
'더좋은미래'와 '민평연'이 30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공동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 노부호 기자>
[더뉴스=정치] 검찰이 청와대 압수수색을 실시하자 청와대는 검찰의 수색을 거부했다. 30일 오후 '더좋은미래'와 '민평연'은 공동성명서를 발표하면서 "최순실에게도 보고한 국가기밀을  검찰에게는 주지 못하는 이유가 무엇인가?"라고 비난했다.
 
더좋은미래와 민평연은 "사건의 핵심은 미르재단. k스포츠재단에 800억원을 출연한 재벌들에 대한 청와대 외압과 함께 최씨에게 건넨 청와대 비밀문건 전모와 유출자를 밝혀내는 것이다."라고 주장하며, "최순실에게 실시간 보고하던 국가기밀을 왜 공무집행 중인 검찰에게는 주지 못하냐?"고 청와대의 비상직적인 대응을 비판했다.
 
특히 검찰이 최순실과의 연결고리에 문고리 3인방이 중요 역할을 해왔다는 증언이 쏟아지고 있는데, 정호성 부속비서관만 압수수색하는 것은 고질적 '봐주기 수사', '물타기 수사'의 전형이라고 비난했다. 심지어 영국에서 귀국하고 있는 최순실의 비밀입국은 검찰의 직무유기가 화룡점정에 이른 증거라고 주장했다.
 
더좋은미래와 민평연은 증거인멸을 막기 위해 즉각적인 신병확보가 시급한데 하루 정도 시간을 달라는 요구를 수용한 것은 국민을 바보취급한 것이라고 비난했다.
 
검찰의 압수수색에 비협조적인 태세를 취하고 있는 청와대를 향해 "청와대는 수사 주체가 아니라, 수사 대상이라는 점에서 압수수색에 적극 협조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대통령 자신부터 조사 받겠다는 자세로 근본적이고 전면적인 쇄신 대책에  온 몸을 던져야 한다."고 박 대통령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