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4당 대표 “黃대행, 특검연장 승인해야...거부시 특검법 개정”

오늘까지 밝히지 않을 경우 23일 본회의에서 특검법 개정안 처리

  • Editor. 노부호 기자
  • 입력 2017.02.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 4당 대표 회동 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정의당 추혜선, 바른정당 박성중, 국민의당 김경진,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좌로부터)
야 4당 대표 회동 결과를 브리핑하고 있다.(정의당 추혜선, 바른정당 박성중, 국민의당 김경진,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수석대변인-좌로부터)

[더뉴스=정치]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바른정당, 정의당 등 야4당은 오늘(21일) 박영수 특검팀의 수사기한 연장과 관련해 긴급회동을 통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즉각 승인할 것을 요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국민의당 박지원, 바른정당 정병국,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국회에서 만나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요청한 만큼 법의 취지에 따라 이를 수용해야 한다는 의견을 같이 했으며 특검 수사기한 연장에 대한 입장을 오늘까지 밝힐 것을 요구했다.

야4당 대표들은 황 대행이 오늘까지 입장을 밝히지 않을 경우 국회는 특검 수사기한 연장에 대한 의지가 없다고 판단하여 23일 본회의에서 특검법 개정안 처리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또한 야4당은 특검법 개정과 관련해서는 자유한국당이 반대하고 있는 만큼 국회의장의 직권상정을 요구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법제사법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 김진태 의원의 반대로 특검법 개정안이 법사위에 정상적으로 상정돼 통과될 가능성은 없는 상태이며, 지난 19대 국회에서 당시 정의화 국회의장이 시국을 전시, 사변에 준하는 비상상황으로 들어 테러방지법을 직권 상정한 만큼 특검법 역시 직권 상정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