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로·학부모들, 신고리원전 5,6호기 건설 중단 촉구

"문재인 대통령이 헌정사상 첫 탈원전 대통령 될 것" 확신

  • Editor. 양삼운 기자
  • 입력 2017.06.13 12:01
  • 수정 2017.06.13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부산] 영남지역 학무모 공동행동과 부산지역 통일민주 시민사회 원로들이 13일 신고리 원전 5, 호기 건설공사를 즉각 중단하고 탈원전 공약을 이행하라고 촉구했다.

신고리 5, 6호기 건설중단 및 백지화를 촉구하는 부산 통일민주 원로모임에는 이종석 부산시민사회단체총연합 상임의장, 참여자치시민연대 상임고문인 성각스님, 김백룡 더물어민주당 부산광역시당 상임고문 등 각계 원로 10여명이 참여하고 있다.

원로들은 이날 오전 11시 부산광역시의회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문재인 대통령이 공약한 탈핵정책을 실현하기 위해 신고리 원자력발전소 5, 6호기 건설공사를 즉각 중단하고, 백지화시켜야 한다"고 요구했다.

특히 이들은 "원전마피아들이 주장하는 1조5천억원 매몰비용론은 무의미하다"며 "대만에서는 95% 건설중이던 원전도 최근 폐기했으며, 독일 등 선진국에서 안전하다면 왜 탈핵정책을 시작했겠느냐"고 되물었다.

부산 통일민주 원로들은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 실천을 믿으며, 문 대통령이 대한민국 헌정사상 첫 '탈원전 대통령'이 딜 것임을 믿어의심치 않는다"며 "촛불민심에서 지적된 적폐 중 하나인 '원전마피아' 또한 척결해야 할 괒제임을 잊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진과 원전으로부터 우리 아이들 지키기 위한 영남권 학부모행동'도 이날 오전 부산시청과 울산시청, 경남도청, 경주시청에서 각각 기자회견을 열고 "월성 1호기 폐쇄와 신고리 5, 6호기 백지화를 촉구하는 영남권 학부모 공동행동 기자회견"을 열어 문재인 대통령의 결단을 거듭 촉구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