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여름방학, 신한은행 ‘볼런티어 스쿨’과 함께해요

여름방학 맞이 3주간 고객봉사활동 운영

  • Editor. 김재봉 기자
  • 입력 2017.07.1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금융] 신한은행은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에 걸쳐 고객봉사 ‘볼런티어 스쿨’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여름방학 중 봉사활동을 원하는 고객 자녀들을 위해 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약 360명이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신한은행은 2012년부터 고객봉사활동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1,740명이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고객봉사 활동은 ‘생활 속 나눔 찾기’라는 주제로 3주간에 걸쳐 진행되며, 버려지는 책을 활용한 ‘재활용 팝업 북 만들기’, ‘크레파스 만들기’, 미세플라스틱의 환경오염을 이해하는 ‘천연 화장품 만들기’, 요양원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플라워박스 만들기’ 등 다양한 나눔 프로그램이 총 10회에 걸쳐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신한은행 사회공헌 포털 사이트 ‘아름다운 은행’ (www.beautifulshihan.co.kr) 에서 7월 18일부터 선착순 접수하며, 대학생들은 신한은행 페이스북(www.facebook.com/ ShinhanBank.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학생에게는 자원봉사 활동시간 3시간이 인정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원봉사를 어렵게 생각하는 고객 자녀들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나눔과 재미를 더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통해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따뜻한 자원봉사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여성가족부가 주관 ‘2017 청소년 및 가정의 달 기념 유공자 포상식’에서 금융권 최초, 민간기업 중 유일하게 청소년 육성 및 보호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