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관광 수도권 이벤트
부평구-경인교대, 27일 ‘인문도시 부평’ 달빛강좌 개강- 부평 지역의 문화적 정체성과 자긍심을 찾기 위해 마련
   
▲ 달빛강좌 웹자보

[더뉴스=노부호 기자] 부평구(구청장 홍미영)와 경인교육대학교가 27일 부평구 평생학습관에서 ‘인문시민을 위한 달빛강좌’를 연다고 밝혔다.

부평구와 경인교대는 지난해 10월 ‘지역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인문도시 조성을 위한 제반 사항의 상호 협력 ▲문화예술행사 및 체육행사 활성화 도모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우수프로그램 및 우수인적자원 상호 교류 및 지원 ▲지역교육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학생 교육프로그램 추진 등을 약속한 바 있다.

관련 강좌는 인문도시사업 첫 행사로 김종혁 성신여대 연구교수를 초청, ‘한복 입은 일본군인, 부평을 측량하다’란 제목의 ‘인문시민을 위한 달빛강좌’이다.

이번 ‘달빛강좌’는 옛 부평의 치소(治所․행정 사무를 맡아보는 기관이 있는 곳)를 중심으로 분포하는 역사 및 문화 자산을 발굴, 시민들에게 알리고 공유함으로써 부평 지역의 문화적 정체성과 자긍심을 찾기 위해 마련되었다.

모두 10강좌로 구성된 달빛강좌는 내년 6월까지 1년간 ‘풍수로 부평을 읽다’, ‘부평의 옛길’ 등을 주제로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부평구평생학습관 강의실에서 진행한다. 부평을 주제로, 전문 강사진의 강연을 통해 주민들이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부평의 문화와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경인교대 기전문화연구소 인문도시사업단 전종한 단장은 “인문도시사업을 통해 현재 시공간적으로 단절된 부평구와 계양구 지역을 아우른 지역 정체성을 재발견하고 부평의 옛 풍경과 지역문화의 흔적을 살피는 가운데 ‘미래부평’을 선도하는 문화적 자긍심을 지닌 인문시민의 길을 가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달빛강좌의 참가신청 및 자세한 문의는 경인교대 기전문화연구소 인문도시사업단(☎540-1483, jajuflower@hanmail.net)으로 하면 된다.

노부호 기자  thenews0854@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휴 언론사

노부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