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민이 만든「아파트 관리비 줄이기」 책으로 나왔다

관리비 절감을 위해 궁금한 사항을 알기 쉽게 문답식으로 정리

  • Editor. 노부호 기자
  • 입력 2018.03.22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아파트 관리 바로알기 책표지
우리아파트 관리 바로알기 책표지

[더뉴스=노부호 기자]인천광역시는 전국 최초로 23명의 시민과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인천형 관리비 혁신 TF에서 아파트 관리비 이해와 절감을 위한 가이드라인인「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를 발표했다.

인천형 관리비 혁신 TF는 지난해 4월 5일부터 누구나 공감하는 아파트 관리비 절감 방안 마련을 위해 시민이 참여하는 관리비 절감 아이디어 및 사례 공모, 워크샵, 공청회 등 다양한 노력을 했으며 이런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고 전했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시민이 직접 만든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는 누구나 관리비를 쉽게 이해하고 절감할 수 있도록 정리한 안내책자로 입주자대표회의ㆍ관리사무소장의 역할, 관리비 절감을 위해 주민이 할 수 있는 절감방법, 궁금한 사항을 알기 쉽게 문답식으로 담았다

관련 TF에서는 300만 인천시민을 대표하여 3월 22일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알기」책자를 발표하고 인천시에 전달했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 자리에서 “이 책이 가정 경제에 도움이 되어 시민이 편안히 생활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인천시는 앞으로, 「우리 아파트 관리비 바로 알기」를 활용한 민간 자문단을 운영하여 기술 자문 등의 관리비 절감 컨설팅을 할 예정이며, 자문단 활동 내용을 정리해 본 책을 계속해서 업데이트해 사용할 계획이다.

아울러, 전달식에서 인천시장은 “지난 1년 동안 TF위원의 적극적인 활동과 헌신적인 노력에 감사드리며, 이 책이 인천시와 시민이 함께하는 공동주택 관리 정책의 시작으로 계속적인 도약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