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 사회일반
신창현 의원, '의왕시 교육지원센터 신설'올해 6월 중 조직 및 인력배치 등 마무리, 사무실 확보 등 마무리
  • 김정미 교육전문기자
  • 승인 2019.04.11 08:47
  • 댓글 0

[더뉴스=김정미 교육전문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의왕시에 의왕교육지원센터(가칭)를 설치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더불어민주당 신창현 의원

신창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왕․과천)이 10일,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올해 6월 중 조직 및 인력배치 등에 관한 사항과 사무공간이 확보되는 대로 교육지원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지난달 4일 신창현 국회의원이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에게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의 분리, 신설을 요청하고 협의하는 과정에서 대안으로 검토된 방안이다.

교육지원센터는 교육지원청을 신설, 분리하는데 따른 교육재정 부담을 줄이면서도 지역민과 단위학교에 가까이 위치해 원활한 교육행정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도교육청과 군포의왕교육지원청은 현재 의왕시와 교육지원센터 사무실 위치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에 있으며 학교와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접근성과 효율성 등을 고려해 센터 위치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신 의원은 “별도의 교육지원청을 신설하려면 최소 247억원의 예산이 소요되어 차선책으로 교육지원센터 분리, 신설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정미 교육전문기자  thenews7490@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신창현#신창현의원#의왕교육지원센터#의왕시#군포시#경기도교육청#THE_NEWS#

기사제휴 언론사

김정미 교육전문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