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 ‘시민 여러분, 주저 없이 검사받으시길!’

역학적 연관성·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무료로 검사 가능한 임시선별검사소 3곳 운영

  • Editor. 안미경 기자
  • 입력 2020.12.2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뉴스=안미경 기자]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오늘(22일)부터 부산시청 녹음광장에서도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부산지역 임시선별검사소는 부산역 광장과 부산진구 놀이마루를 비롯해 총 3곳으로 확대되었다.

부산시청과 시의회 <사진 부산시>
부산시청과 시의회 <사진 부산시>

부산시는 수도권 외 지역으로는 처음 임시선별검사소를 설치해 어제(21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임시선별검사소는 역학적 연관성이나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무료로 검사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익명 검사도 가능해 수도권에서도 숨어 있는 무증상확진자를 찾는 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모든 검사자에 대한 자가격리’를 원칙으로 한다는 방역당국의 지침과 달리, 임시선별진료소에서 익명으로 검사를 받은 자는 자가격리도 필요하지 않다.

부산에서는 어제 하루 동안 부산역과 부산진구의 임시선별검사소 2곳에서 총 332명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았고, 다행히 현재까지 확진자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오늘 오후 3시 30분, 시청 녹음광장에 설치된 임시선별검사소를 방문해 시 간부들과 함께 직접 비인두도말 PCR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특히 변 권한대행은 “저부터 코로나19 검사를 받겠다”라며 적극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에 참여 의사를 내비친 것으로 알려졌다.

변성완 시장 권한대행은 “임시선별검사소에서는 누구나 증상과 관계없이 검사받을 수 있고, 원하면 익명 검사도 가능한 만큼, 조금이라도 의심되면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적극적으로 검사를 받아달라”라고 호소했다.

한편, 부산시는 현재 운영 중인 3곳 외에도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 점진적으로 임시선별검사소를 확대해 숨은 감염자 찾기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24 THE NEWS.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