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THE NEWS경인 행정 경기도
경기도, 미세먼지 줄이고 난방비도 절약하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올해 12만65대 지원, 작년 2배 규모로 확대
일반 가정 10만 원, 저소득층 60만 원까지 지원

[더뉴스=김기혁 기자]  경기도가 미세먼지 배출이 적고 난방비도 절약되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청 <사진 경기도>

‘친환경(저녹스) 보일러’는 배기가스로 배출되는 높은 온도의 열을 흡수·재활용해 일반 보일러보다 에너지 효율이 12% 높고 미세먼지 원인물질인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을 88% 줄이는 보일러다.

올해 도는 국비와 시·군비를 합쳐 총 122억5,650만 원을 투입해 친환경 보일러 12만여 대 설치 비용을 지원한다.

이는 지난해 6만6천여 대 규모의 약 2배로, 지원금액이 줄어든 대신 보급물량을 2배로 늘려 더 많은 도민에게 친환경 보일러를 보급하려는 취지다.

올해부터 일반 가정의 경우 보일러 1대당 10만 원이 지원되며, 저소득층 가정은 60만 원 지원으로 지난해와 같다. 공공시설, 신축건물 내 설치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되며, 관할 시·군 환경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박대근 경기도 미세먼지대책과장은 “친환경 보일러 교체 시 미세먼지 저감뿐만 아니라 난방비 절감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며 “일상생활 속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많은 도민들의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혁 기자  thenews7490@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경기도#미세먼지#난방비#가정용 친환경 보일러#설치지원사업

김기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