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시민단체
주권정치포럼 창립대회 - 이제 정치의 주인공은 국민이다!헌법 제1조2항의 주인공인 국민을 기록물이 아닌 현실로 만들자!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제도·시스템·구조를 국민의 힘으로 개혁

[더뉴스=김기혁 기자] 헌법 제1조2항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를 단순 기록물이 아닌 현실로 만들기 위한 ‘주권정치포럼’ 창립총회가 6월 12일 서울 프레스센터 19층에서 오후 2시에 개최된다.

대한민국 정치가 주권과 권력의 주인인 국민에게 주인공이 아닌 외부에서 구경하는 구경꾼으로 전락시킨 현실을 지적한 주권정치포럼은 “국회는 오랜 시간 거대 양당 기득권체제로 굳어져왔고, 300명의 국회의원들이 5천만 대한민국 국민들의 주인인양 그들만의 정치를 지속해왔다”고 비판했다.

주권정치포럼은 설립취지로 ‘이명박-박근혜 정권 9년의 시간을 보내면서 대한민국 국민은 추운 겨울 광장에서 촛불을 켰고, 이 땅에 성숙한 민주국가를 만들기 위해 투쟁했다. 그러나 집권여당과 정부는 촛불로 추운겨울을 지샜던 국민들에게 크나큰 실망만 안겨주었고, 적폐청산과 개혁을 부르짖었던 국민들에게 적폐세력과의 적당한 타협과 개혁의 외면으로 기존 기득권 정치권력의 한계를 여실히 보여주었다’고 이유를 설명했다.

주권정치포럼은 “대한민국의 모든 국민이 행복한 삶을 살아갈 권리가 있고, 국민이게 보장된 모든 권리를 당당하게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기혁 기자  thenews7490@gmail.com

<저작권자 © THE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뉴스#주권정치포럼#프레스센터#

기사제휴 언론사

김기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영상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